모스크바-러시아 외무부
2023. 8. 9. 11:50ㆍRussia/Moscow
10.April.2022
21년 연말에 새로운 카메라(Nikon Z9)을 구매하고 정신을 놓아버린 후 22년 연초에 표준 줌렌즈 3총사를 미친 듯 질러버렸다.
정말 어마어마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60개월 할부를 통해... 모든 책임은 미래의 나에게 넘겨버렸다.(딸이 아마 유치원에 들어가면 할부가 끝이 나겠지...하하하)
오래간만에 방문한 모스크바다.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해 인천-블라디보스톡 직항이 중단이 되어 2-3시간의 짧은 거리를
인천 - 아부다비 - 모스크바 -블라디보스톡 이라는 약 2박 3일 간으니 어마어마한 일정으로 바뀌어 버렸다.
마침 러시아의 루블이 폭락한 덕분?에 모스크바 중심지에 있는 골든링 호텔을 저렴한 가격에 예약할 수 있게 되었고, 덕분에 좋은 뷰를 볼 수 있게 되었다.
골든링 호텔은 모스크바 아르바트 거리 초입에 있으며, 바로 맞은편에 러시아 외무부 건물이 우뚝 서있다. 호텔의 22층에는 파노라마 레스토랑이 있으며, 21층에는 테라스 형태의 레스토랑이 있다. 21층 레스토랑에서 야외 테라스로 나오면 이런 장관을 볼 수 있다.
모스크바 외부부 건물은 스탈인의 7자매 라고 하는 건축물 중의 3번째 건축물이며 1953년에 건축되었다.
높이가 약 170미터정도로 어마어마한 크기의 건물이다(주변 건물과 비교해 보시길)
사진으로 담기가 어려웠는데 이번에 좋은 기회로 사진을 찍게 되어 기분이 좋다.